위탁판매가 무자본 창업이고 또 재고를 쌓아두고 판매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 등 다양한 장점이 있어 시도해보려는 사람들이 많다. 위탁판매할 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 판매 사이트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위탁판매를 시작하기 위해 필요한 서류에 대해 알아보자.
1. 사업자 등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위탁판매를 시작하기 위해 필요한 서류는 크게 두 가지만 준비하면 된다. 사업자등록을 먼저 하고 이후에 통신판매업 신고만 하면 된다. 그 중 첫번째, 사업자 등록을 하기 위해 필요한 서류들에는 무엇이 있는지 한 번 살펴보자.
- 사업자 등록 신청서
- 신분증
- 임대차 계약서(사업장을 임차한 경우)
- 자금 출처 명세서
- 동업 계약서
사업자 등록 신청서와 신분증은 어떤 사업자간에 필요한 사항이고 임대차 계약서는 사업장을 임차한 경우에, 자금 출처 명세서는 해당 사업을 하는 경우에(위탁 판매는 해당사항 없음), 동업 계약서 또한 공동사업의 경우에 제출하면 된다. 위 서류가 모두 준비되면 세무서 방문이나 온라인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발급이 가능하다.
2. 통신판매업 신고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를 하기 위해서는 통신판매업 신고를 꼭 해야한다. 스마트스토어 뿐만 아니라 인터넷으로 판매를 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신고를 해야한다. 통신판매업 신고를 하기 위해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하니 꼭 사업자등록 먼저 하고나서 통신판매업신고를 하자. 정부 24 민원신청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통신 판매업 신고를 위해 필요한 서류는 두 가지다.
- 사업자 등록증
- 구매 안전 서비스 확인증(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에서 PDF로 다운로드 가능)
'부업마스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려동물 관련 도매 사이트 추천 5가지(알려지지 않은 사이트) (0) | 2022.11.14 |
---|---|
위탁판매 도매 사이트 알려지지 않은 사이트 6곳 (0) | 2022.11.13 |
위탁판매 마진 계산하는 방법 (1) | 2022.11.11 |
위탁판매의 장점, 단점 총정리 (0) | 2022.11.11 |
위탁판매의 뜻은 무엇일까? (0) | 2022.11.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