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 둘 키우는 아기 엄마예요. LG 투인원 에어컨 사용하다가 2년 전, 삼성 무풍 2in1 에어컨으로 갈아탔어요. 그래서 두 종류의 에어컨 모두 경험해보고 나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해요.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저는 삼성 무풍에어컨 2in1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그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1. 닭살돋을 일 없는 바람
첫 번째는 닭살 돋을 일이 없는 바람이에요. 이게 무풍 에어컨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죠. 아기 키우는 집에서는 사실 찬 바람이 직접적으로 살에 닿는 걸 선호하진 않을 거예요. 저도 엘지 휘센 에어컨 사용하다가 삼성 무풍 에어컨 2in1으로 바꾸게 된 계기가 아이들 때문이었으니깐요.
아이가 없을 때는 바람이 직접적으로 살갗에 닿아서 닭살이 돋더라도 그냥 적응하고 사용했는데요. 아이들이 직접적인 에어컨 바람에 장시간 노출되다보니 피부장벽이 무너지더라고요. 특히 태어난 지 1년도 안된 둘째는 그게 심했어요.
그전에 사용하던 에어컨은 바람이 닿는 곳과 그렇지 않은 곳의 온도차이가 꽤 났거든요. 에어컨 주변이나 바람이 닿는 부분은 엄청 추웠어요. 주방에만 가도 더운 공기가 있었고요. 그런데 삼성 무풍에어컨은 그렇지가 않더라고요.
확실히 단시간 내에 온도를 빠르게 떨어뜨리지는 못하지만 정말 공기가 쾌적해요. 에어컨을 세게 틀어서 시원해진 느낌이라기보다는 그냥 시원한 바람이 불어서 자연적으로 시원해지는 그런 느낌이에요. 그래서 너무 좋더라고요.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무조건 무풍 에어컨 추천드리고 싶어요.
2. 저렴한 전기세
두 번째로는 저렴한 전기세예요. 사실 에어컨 사용하는 전기세가 얼만지 정확하게 비교하기는 어려워요. 집에서 전기로 에어컨만 사용하는 게 아니니깐요. 그런데 제가 전기세가 저렴하다고 말할 수 있는 근거는 관리비에 나오는 전기세 부분이에요.
냉장고나 세탁기를 특별히 더 많이 사용한 것도 아니고 새로운 전자제품을 들인 것도 아니거든요. 에어컨만 바꾸고 나서 전기세가 줄었으니 에어컨 덕분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금액 자체가 크지는 않았어요. 하지만 삼성 무풍 에어컨은 거의 24시간을 틀어놓고 사용했거든요. 그 전에 사용하던 구형 에어컨은 하루에 3~4시간 사용할까 말까 였고요. 에어컨은 전기세가 많이 나온다는 생각 때문에요.
그런데도 전기세가 덜 나오니 무풍 에어컨이 광고대로 전기를 덜 잡아먹기는 하나 봐요. 60%까지도 전기세가 저렴해진다고 광고하니깐요.
3. 자동 청소기능
마지막으로 삼성 무풍 2in1 에어컨을 사용하면서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이에요. 자동 청소기능이 뭘까요? 처음에는 말 그대로 자동으로 청소해 주는 기능이라고 생각했거든요? 근데 아니에요. 송풍기능이라고 생각하면 더 쉬워요. 에어컨을 사용하면 에어컨 내부, 외부에 물이 생길 수밖에 없거든요.
그런데 자동 청소기능은 에어컨을 사용한 후에 꺼지기 전, 송풍모드로 일정시간 동안 에어컨 내부, 외부의 물기를 싹 말려줘요. 그렇기 때문에 곰팡이나 퀘퀘한 냄새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고요. 자동 청소기능이 없는 에어컨은 사용 후에 제대로 건조가 되지 않아 곰팡이가 생겨요.
아이가 있는 집에 곰팡이라니, 말도 안 되죠? 그래서 자동 청소기능여부가 정말 중요해요. 제가 추천해 드리는 삼성 무풍에어컨을 구매하지 않으시더라도 꼭 자동 청소기능이 탑재되어 있는지는 확인해 보시길 바라요.
삼성전자 56.9㎡+18.7㎡ Q9000 에어컨 방문설치
COUPANG
www.coupang.com
지금 구매해야 하는 이유
삼성 무풍 에어컨이 좋다는 건 알겠는데 아직 덜 더우니 구매 미루실 건가요? 아니요, 지금 바로 구매하셔야 해요. 제가 살 때 6월, 7월까지 미루다가 엄청 후회했거든요. 신제품 나오면 사려고 기다리고 있다가 5월, 6월 남들 다 에어컨 켤 때 키지도 못하고 더워 죽는 줄 알았어요.
7월에 구매하니 설치스케줄이 밀려서 8월거의 다 되어서야 설치가 가능했답니다. 온도가 올라갈수록 에어컨 설치기사님이 정말 바쁘셔서 원할 때 설치가 되지 않더라고요. 심지어 반차까지 쓰고 기사님 스케줄에 맞춰 설치했다니깐요.
저 같은 실수 하지 마시고 지금 바로 구매해서 당장 내일부터 신형 에어컨 사용해 보세요. 간접적으로 자연적으로 시원한 느낌의 바람을 느끼면서 하루를 보내보세요. 전기세 걱정은 잊으시고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하여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